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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비즈니스 영어 메일] Step 3. 본문 (Body) - 2 (감사하기/사과하기/거절하기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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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y 담니 (DAMNEE) 2022. 10. 24. 10:0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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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담니입니다.

 

오늘은 이메일을 보내는 여러 상황 중 감사하기/사과하기/나쁜 소식 전하기(거절하기)에 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Step 3. 본문 작성하기 (Body) - 2

 

1. 감사표현하기

빠른 응답을 얻거나 양해를 받았을 때, 혹은 호의를 보이기 위해 사용되는 표현들입니다. 'Thank you for…'을 이용하며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Thank you for your quick response: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.
  • Thank you for letting me know: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.
  • Thank you for your [understanding/patience]: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  • Thank you for your email about…: ~에 관한 메일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.
  • Thank you for [sending/asking about/attending]: 보내주셔서/문의해주셔서/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  • Thank you for your [feedback on.../suggestion]: 제안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2. 사과하기

'I apologize for…' 및 'My apologies for...'을 이용하여 사과를 전할 수 있습니다.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답변지연에 대한 사과를 예로 보겠습니다.

  • I apologize for the delay in response: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.
  • My apologies for the delay in response: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.

3. 나쁜 소식 전하기 (거절하기)

  • Unfortunately, [we cannot/we are unable to]…: 안타깝지만, ~ 할 수 없습니다.
  • We regret to inform you that…: ~에 대해 알리게 되어 유감입니다.
  • It's against company policy to…: ~하는 것은 회사 정책에 위반됩니다.
  • Despite my best efforts…: 최선을 다했지만…
  • After careful consideration, we have decided (not) to…: 많은 고심 끝에, ~ 하기로 결정했습니다.

함께 알아본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?

더 좋은 표현이나 잘못된 점이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
 

 

[비즈니스 영어 메일] Step 4. 끝맺음 (Closing and Signing off)

안녕하세요. 담니입니다. 오늘은 드디어 이메일을 마무리 짓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오늘까지는 큰 틀을 알아봤다면, 다음부터는 여러 표현과 예문들을 살펴보겠습니다. Step 4. 끝맺음 (Closing

damnee.tistory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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